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겨울방학 맞아 청소년 V스쿨 진행해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는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 V스쿨을 1/26(월)일부터 1/29(목)일까지 오후 2시부터 4일간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대강당에서 진행하였다. 이번 청소년 V스쿨은 △자원봉사 기초교육, 동물모양 쿠키 만들기 △심폐소생술 교육, 양말목 냄비받침대 및 휴지걸이 ...
양주시는 시민들에게 적시에 맞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책 읽기를 제공하기 위해 매월 특별한 테마를 정해 열두달 테마가 있는 도서관을 운영하고 있다.
시 도서관은 ‘열두달 테마가 있는 도서관’ 2월의 주제로 ‘작심하고 고전읽기’로 정하고, 많은 고전 중 시민들이 공감 할 수 있는 고전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 달의 추천 도서로는 감성이 메마른 현대인들에게 풍부한 사랑의 감성을 잘 전달하고 있는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괴테 저)과 비행기도 없던 시절 80일 만에 세계 일주에 성공하겠다고 호언장담한 필리어스 포그의 흥미진진한 모험 스토리가 담겨있는 ‘80일간의 세계 일주’(쥘 베른 저)를 선정해 소개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테마도서 전시가 시민들이 과거부터 현재가지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고전문학 작품에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