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원예농협, 범서읍 굴화·장검 경로당 12개소 백미 기탁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원예농협(조합장 김창균)이 29일 범서읍 굴화·장검지역 경로당 12개소에 백미 각 40㎏씩 총 480㎏을 기탁했다.이번에 전달된 백미는 굴화·장검지역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급식 및 공동생활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김창균 울산원예농협 조합장은 “지역 어르신들께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28일 뇌병변장애인 가족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안산시 장애인 주간 보호시설’을 개관했다.
안산시 장애인복지관 부설기관으로 운영되는 장애인 주간 보호시설은 뇌병변장애인 전용 시설로 쾌적한 환경에서 다양한 재활서비스를 제공한다.
장애인 주간 보호시설은 단원구 원초로 80(초지동)에 연 면적 834.04㎡, 지상 3층 규모로 지어졌으며, 중증장애인 30명이 이용 가능한 주간 보호실, 상담실, 통합치료실, 그룹활동실, 심리 안정실, 활동실, 강당 등을 갖췄고 총사업비는 26억9300만 원으로 전액 시비로 건립됐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장애인복지는 우리 사회가 성숙한 사회로 가는 출발점이다.”며, “앞으로도 맞춤형 장애인복지 서비스를 제공하여 살맛 나는 복지 도시 안산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안산시는 올해까지 보장구 수리지원센터 등 모두 22개소의 장애인복지시설을 확충하여 일자리 창출과 장애인복지 서비스를 확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