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다산행정복지센터, 설명절 앞두고 치안공동체 민관경 합동 범죄예방 캠페인 실시
남양주시는 지난 9일 다산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기복)가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안전한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해 민관경 합동 범죄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내 범죄 취약 요인을 사전에 차단해 관내 주민의 실질적인 안전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캠페인에는 다산행정...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23일 설 연휴 생활쓰레기 배출 방법을 사전 안내했다.
시는 설 연휴 기간 중 2월 2일(토요일)과 4일(월요일)은 생활쓰레기를 정상 수거한다.
하지만, 2월 3일(일요일), 5일(화요일), 6일(수요일)은 주요 관광지와 상가 밀집지 역만 생활쓰레기를 수거한다.
여수시는 설 명절 연휴기간 생활폐기물 관리대책도 함께 밝혔다.
시는 오는 28일부터 시가지와 가로변을 집중 청소하고, 30일에는 여수시 전역에서 ‘설 명절맞이 시민 대 청결활동’을 펼친다.
다음 달 7일과 8일은 마무리 청결활동을 벌여 시가지를 청소한다.
여수시와 읍면동 주민센터는 '생활폐기물 처리대책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수거차량과 환경미화원으로 구성된 '생활폐기물 기동처리반'도 가동된다.
또, 쓰레기 불법투기 집중 단속, 과대포장 일제점검, 음식물류 폐기물 분리 배출 홍보도 추진한다.
시 관계자는 "쾌적한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해 쓰레기 양 줄이기에 동참해 주시고, 수거일정에 맞춰 생활쓰레기를 배출해 주실 것을 시민께 당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