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의료법 위반 가능성 부각되며 연예계 전반으로 확산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이 함익병 피부과 전문의의 “무면허 시술은 어떤 경우든 100% 불법” 발언 이후 사적 논란을 넘어 의료법 판단 문제로 급격히 확산됐다.
함 원장은 CBS 라디오에서 “국내 면허가 없으면 외국 의사라도 모든 시술이 불법”이라며 강하게 지적했다.
대한의사협회도 “의료기관 외 장소에서의 무면허 처치는 명백...

포천시 포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과 연계하여 1월 22일부터 24일까지 2박 3일간 ‘민주시민 진로캠프’를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충남 천안시 소재)에서 진행하고 있다.
이번 캠프는 민주시민 역할 확립을 위한 연극활동, 역사 인물 팀메이트, 과학놀이터, 업사이클링, 짐볼 밸런스 등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으로 진행되고 있다.
참가 청소년들은 “프로그램이 다양하고, 친구들과 함께 협동해야 하는 활동이라서 서로 친해질 수 있는 시간이 되어서 좋다.”고 했으며,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관계자는 “2019년 민주시민 양성이라는 슬로건에 맞게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참가 청소년들이 청소년의 권리, 책임에 대해 생각해보고, 시민성을 키우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남은 캠프기간 동안 청소년들이 진로 가치관 정립할 수 있는 시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감을 표현했다.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는 청소년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방과 후에 다양한 체험 활동과 학습, 생활 관리를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사업이다.
포천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중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2개 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9년에는 방과 후 아카데미 청소년들이 인성을 바탕으로 민주시민 의식을 강화하여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교육지원과 청소년활동팀 ☎031)538-3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