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남양주시 조안면, 조안2리 마을회관 준공식 개최…주민 공동체 공간 완성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7일 조안면 조안리 772번지 일원에서 조안2리 마을회관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준공식은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 추진에 따라 노후화된 기존 마을회관을 대체하고, 주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소통할 수 있는 공동체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준공식에는 주...
여수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연합모금 3년 연속 경신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시(시장 권오봉)는 지난 3년간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공모사업(모금활동)을 통해 7억여 원의 사업 재원을 마련했다.
모금액은 2016년 2억 3514만 원, 2017년 2억 5407만 원, 2018년 2억 6000만 이다.
읍면동 협의체 위원과 공무원이 연중 후원자 발굴에 힘쓴 결과다.
모금액은 복지 위기가구 지원을 위한 지역특화사업 및 긴급 구호비로 쓰인다.
연합모금 사업은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성금을 모금하면 전남사회복지공동모 금회가 모금액만큼 재원을 지원하는 매칭 공모사업이다.
사업은 전년도에 후원자 발굴과 성금모금을 하고 다음 해에 사업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특히 각계각층의 자발적인 모금과 사업 추진으로 지역 주민의 참여와 관심이 높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시는 올해 연합모금에 보조사업비(매칭액) 지원 예산을 마련하는 등 지역사회보장협 의체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여수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종완 위원장은 “함께하는 살기 좋은 여수를 만들기 위해 협의체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읍면동 협의체가 복지수요자와 공급자를 연계하고 지원이 원활하게 이뤄질수 있도록 행정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여수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7억원 상당, 3,329건의 자원발굴 ․ 연계를 통해「황색철가방 사업」,「네잎클러버 드림사업」,「소망우체통 사업」,「당신의번호는 무엇 입니까?」등 51개의 다양한 지역특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권오봉 여수시장(앞줄 중앙)과 여수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종완 위원장(앞줄 왼쪽 두 번째)을 포함한 읍면동 위원장이 협의체 발전을 결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