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안산 혁신 교육지구 시즌2 사업으로 ‘2019년 꿈의 학교’ 참여자(개인, 단체)를 공개 모집한다.
‘꿈의 학교’란 학생들이 스스로 꿈의 학교를 만들어 참여․기획․운영하는 학교 밖 프로그램으로 삶의 역량을 키우고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학교와 마을 교육공동체가 지원하는 학교 밖 교육활동이다.
‘꿈의 학교’에는 학생이 스스로 꿈의 학교를 만들어 운영하는 ‘만들어가는 꿈의 학교’, 마을 교육공동체가 운영하는 ‘찾아가는 꿈의 학교’, 이해를 넓히고 이를 준비하는 예비 단계인 ‘마중물 꿈의 학교’가 있다.
참여자 모집은 오는 25일 오후 5시까지이며, 신청은 경기 마을 교육공동체 홈페이지(http://village.goe.go.kr)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한다. 공모에 대한 세부내용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산 혁신 교육지구 시즌2 사업은 안산시와 경기도교육청, 안산교육지원청이 함께 지역 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해 2016년부터 2020년까지 꿈의 학교를 포함 다양한 혁신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찾아가는 꿈의 학교 44개, 만들어가는 꿈의 학교 11개를 선정해 안산교육지원청과 함께 9억5600만 원 사업비를 지원했으며 올해에도 동일하게 지원한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꿈의 학교 사업을 통해 마을 교육이 더욱 성장하고 더불어 학생들의 학습 선택권이 마을까지 확장되었다.”며, “앞으로도 꿈의 학교 사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