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남양주시 조안면, 조안2리 마을회관 준공식 개최…주민 공동체 공간 완성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7일 조안면 조안리 772번지 일원에서 조안2리 마을회관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준공식은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 추진에 따라 노후화된 기존 마을회관을 대체하고, 주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소통할 수 있는 공동체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준공식에는 주...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저출산 극복을 위해 이달부터 난임부부 시술비를 중위소득기준 130%에서 180% 이하로 확대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시술 종류도 체외수정 신선배아(4회) 지원에서 동결배아(3회)와 인공수정(3회)까지 1회당 최대 50만 원 한도로 추가 지원한다.
대상은 난임 진단을 받은 소득기준 180% 이하 난임부부며, 여성의 주민등록상 거주지 보건소에 지원 신청하면 된다.
정부지원 시술자와 달리 신규 시술자는 난임 시술(체외․인공)진단서가 필요하며, 반드시 보건소에서 발급한 지원 결정서를 가지고 시술 의료기관을 방문해야 된다.
시술비 지원은 10회로 제한되므로, 의료기관에 본인의 시술 회차 확인이 필요하다.
자세한 내용은 보건소 홈페이지(yshealth.yeosu.go.kr)를 참고하거나 보건소 모자보 건실(061-659-426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