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교육혁신, 학교현장이 움직인다”용인교육지원청, 관리자 리더십 아카데미 성료
용인교육지원청(교육장 조영민)은 10월 27일부터 30일까지 총 4일간, 코오롱 인재개발센터(용인시 마북동)에서 ‘2025 디지털교육혁신 공유학교 공헌기관과 함께하는 학교관리자 리더십 아카데미 직무연수’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이번 연수는 디지털 기반 미래교육을 선도하기 위한 학교 관리자들의 리더십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공...
시흥경찰서(경찰서장 이재술)는 지난해 연말부터 올해 1월 말까지 약 3개월간 음주운전 특별단속을 추진하고 있다. 해마다 증가하는 음주사고 예방을 위해 음주사고 다발지역 및 시간 등 다양한 원인 분석을 통해 더욱 효율적인 단속 활동을 실시하고자 특별 대책을 마련하였다.
의경 중대, 지역 경찰 및 교통경찰 가용경력을 최대 동원하여 아침 시간대 정왕동 이마트 사거리 등 주요 길목에 배치하고 낮 시간대 정왕 IC 등 관내 경계 배치, 저녁 시간대 음주사고 다발지점 11개소에 배치하여 스파이더식 단속을 실시하고 있다.
한정된 시간, 장소가 아닌 최대 경력 동원으로 다양한 장소에서 장시간 검문·검색을 실시함으로써 음주운전 근절뿐 만 아니라 관내 범죄 유입을 사전에 차단하여 관내 치안유지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지난해 9월 28일 시행 된 ‘전 좌석 안전띠 착용 의무위반’에 대해 단속을 병행 추진하고 있다. 탑승자가 안전띠를 착용하지 않으면 운전자에게 과태료 3만원이 부과되며 안전띠 미착용 동승자가 13세 미만 아동일 경우 과태료가 6만원으로 늘어난다.
이재술 시흥경찰서장은 “최대 가용경력을 동원하여 스파이더식 단속을 실시함으로써 음주운전을 비롯한 각종 범죄로부터 시민의 안전을 확보하고 교통 사망사고 예방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강구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