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오는 2월 16일, (재)화성시 문화재단 반석 아트홀에서 연령을 불문하고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힐링 코미디 연극 <</span>수상한 집주인>이 공연한다.
영화 <</span>아이덴티티>, <</span>잭 프로스트>의 연출과 각본을 맡아 국내에까지 이름을 알린 극작가 ‘마이클 쿠니’의 작품을 원작으로 한 본 공연에서는 여기저기서 웃음을 터지게 하는 독창적인 위트와 숨 돌릴 틈 없는 스피디한 전개로 21세기 코미디의 진수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원작자 ‘마이클 쿠니’가 연극 <</span>라이어>로 유명한 극작가 ‘레이 쿠니’의 아들이라는 사실 또한 공연에 더욱 기대감을 더하게 한다.
연극 <</span>수상한 집주인>은 집주인 ‘에릭’이 이미 퇴거한 전 세입자 앞으로 온 사회복지료를 몰래 챙기면서 벌어지는 소동을 다루고 있다. 타고난 거짓말쟁이인 ‘에릭’은 사회복지사를 속이기 위해 거짓말을 이어가지만 상황은 계속해서 꼬여가고, ‘에릭’은 점점 궁지에 몰린다.
유쾌한 극 내용에서도 엿볼 수 있듯 <</span>수상한 집주인>은 대중적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2012년부터 2017년까지 6년 연속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 공감 사업’ 우수공연에 선정되었으며, 그와 함께 삼척, 대구, 구미, 울산, 포천 등에서의 공연을 전 석 매진시켰고, 특히 2015년 의정부 예술의전당 공연은 성원에 힘입어 추가로 4회의 앙코르 공연을 개최하기도 했다.
연극 <</span>수상한 집주인>의 티켓 예매는 인터파크, 반석 아트홀 홈페이지(art.hcf.or.kr/) 및 전화(1588-5234)로 가능하다.
문의: 1588-5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