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남양주시 조안면, 조안2리 마을회관 준공식 개최…주민 공동체 공간 완성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7일 조안면 조안리 772번지 일원에서 조안2리 마을회관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준공식은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 추진에 따라 노후화된 기존 마을회관을 대체하고, 주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소통할 수 있는 공동체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준공식에는 주...
여수시 삼일동 취약계층의 안전한 겨울나기를 위해 한화케미칼 부싯돌봉사단이 나섰다.
삼일동은 지난 22일 부싯돌봉사단원 8명이 자내리마을 저소득세대를 찾아 낡은 전선을 모두 교체하는 작업을 벌였다고 밝혔다.
봉사단원은 전선 교체 후에는 전등을 LED등으로도 교체했다.
10여 명의 봉사자로 구성된 부싯돌봉사단은 1994년 결성 이후 월 1회 이상 전기 안전검검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이영모 회장은 “대상가구가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낡은 전기설비를 교체해 마음이 놓인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상운 삼일동장은 “주말도 반납하고 이웃을 위해 발 벗고 나서준 봉사단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지난 22일 한화케미칼 부싯돌봉사단원이 여수 삼일동 자내리마을에서 전기수리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