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한마음새마을금고 700만원 상당 쌀 기탁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한마음새마을금고(이사장 전숙자)는 1월 27일 오후 3시 30분 울산광역시 동구청을 찾아 ‘사랑의 좀도리 운동’으로 모은 700만원 상당의 백미(10kg) 176포대를 전달하며 지역 사회에 온기를 불어넣었다. 이날 전달식에는 전숙자 이사장을 비롯해 김종훈 동구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나눔의 의미를 되새겼다. ...
어르신도 함께 행복한 성탄절을 만들기 위해 과천시민들이 산타로 변신했다.
과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20일 센터 2층 교육장에서 2421부대 소속 부대원과 재능 나눔 봉사단, 성인자원봉사자 60명으로 산타 원정대를 발족하고, 지역 내 양로원과 요양원 등의 어르신을 방문해 산타 선물 나눔 활동을 전개했다.
봉사자들은 산타 복장을 하고, 어르신들께 드릴 내복을 포함한 겨울 생활용품 등을 직접 선물 포장한 뒤 과천시노인복지관 주간 보호센터와 구세군 과천양로원‧요양원 등 기관 6곳을 방문해 어르신 133분께 선물을 전달했다.
이번 활동은 ㈜스타벅스코리아, 국민은행 과천지점, 렛츠런재단, 푸른 내일을 여는 여성들 등 지역 내 기업과 단체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강현구 과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장은 “어르신들께도 즐겁고 특별한 성탄절을 만들어드리고 싶어 이번 행사를 추진하게 됐다.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 자원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 함께 나누며 사는 지역사회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