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남양주시 조안면, 조안2리 마을회관 준공식 개최…주민 공동체 공간 완성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7일 조안면 조안리 772번지 일원에서 조안2리 마을회관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준공식은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 추진에 따라 노후화된 기존 마을회관을 대체하고, 주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소통할 수 있는 공동체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준공식에는 주...

□ 여수소방서(서장 김용호)에서는 성탄절.연말연시 주요 다중이용시설 등에 이용객 증가에 따른 각종 재난사고 방지와 신속한 초기대응을 위해 22일부터 특별경계근무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 이에 따라 소방서는 소방관서장 중심 초기현장 대응체계 강화, 취약 대상 화재예방 및 24시간 감시체계 구축, 해넘이․해맞이 행사장 등 소방력 전진배치, 유관기관 협조체제 강화 등을 추진한다.
□ 또한, 재래시장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현지점검을 통해 안전관리 지도·예찰활동을 실시하고, 피난.방화시설 단속 등 인명피해를 근원적 으로 차단하기로 했다.
□ 아울러, 주요 화재취약시설에 대해 야간순찰을 강화하는 한편, 전 직원 비상출동체계를 갖춰 화재 등 재난 발생 시 신속한 현장대응활동에 전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 김용호 서장은“연말연시에는 들뜬 분위속에서 사소한 부주의로도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며, “시민 모두 화재예방 등 안전관리에 적극 적인 동참을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