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안산시 상록구(청장 이태석)는 ‘상록구 여성합창단’과 함께 음악적 재능을 키워나갈 열정이 넘치는 합창단원을 모집한다.
상록구 여성합창단은 1996년 창단해 18회의 정기연주회를 개최하고 전국합창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안산시와 상록구를 문화예술 도시로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했다. 또한, 찾아가는 사랑 나눔 공연 활동을 펼쳐 시민들의 정서함양과 다양한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키는데 노력해왔다.
3개 파트(소프라노, 메조소프라노, 알토)를 모집하며, 오는 1월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상록구 행정지원과에서 접수를 받는다. 안산시 관내에 거주하는 여성으로서 합창에 소질이 있는 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상록구 여성합창단 단장인 이태석 상록구청장은 “상록구 여성합창단이 아름다운 선율로 안산시민에게 희망과 행복을 주는 합창단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상록구민을 위해 다양한 문화공연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상록구 행정지원과(☎031-481-506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