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안산시간호사회(회장 유창희)는 13일 관내 취약계층 노인들을 위해 보행보조차(실버카) 50대(55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안산시간호사회는 매년 소외 이웃을 위해 각종 후원활동과 의료봉사를 실시해 오고 있다.
유창희 안산시간호사회 회장은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해 준비한 보행보조차로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날 기탁 받은 후원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거동이 불편한 관내 저소득 노인에게 배분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