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고흥군,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사업 평가 우수기관 선정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여성가족부 주관 2018년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사업평가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방과후 아카데미는 저소득층, 한부모, 장애 등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취약계층 청소년에게 체험활동 학습지원 상담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평가는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운영기관 94개소를 대상으로「사업기반 조성, 사업수행 및 관리, 사업수행성과, 기관장 기여도, 행정참여도」등 5개 영역 10개 항목 36개 지표에 대해 서면과 현장평가를 실시한 것이다.
이 평가에서 고흥군은 맞벌이, 조손가정 등 취약계층 청소년에게 학습 및 전문 체험활동 등 개인별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해, 행정 및 예산 지원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의 청소년들에게 균등한 기회를 제공하여,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향해 도전할 수 있도록 특성화된 프로그램으로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