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속초시, 공동주택 기반 고독사 예방·복지 사각지대 발굴 강화 총력
속초시는 2월 10일 속초시청 상황실에서 고독사 예방 및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이번 협약식에는 이병선 속초시장과 장동식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강원도회 속초지부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주택 중심의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협약은 1인 가구 증가...
(△지난 11일 여수시의 한 사회복지시설에서 김장배추 사주기 및 사랑의 정 나눔 행사가 열리고 있다.)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지난 11일 ㈜남해화학과 여천농협의 동참 속에 김장배추 사주기 및 사랑의 정 나눔 행사가 열렸다고 밝혔다.
이날 ㈜남해화학은 김장용 배추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위해 200만 원상당의 김장배추를 구입했다.
1000포기 상당의 배추는 사회복지시설과 홀몸노인, 다문화가정 등 취약계층에게 전달됐다.
여천농협은 배추 운반차량을 지원하며 힘을 보탰다.
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가와 어려운 이웃을 모두 도울 수 있는 김장배추 나눔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