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안산시 상록수보건소 수암 보건지소는 65세 이상 75세 미만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노년기 근력 향상을 위한 「한방 플러스! 내 몸 안 근력 찾기」프로그램을 9월부터 12월 7일까지 총 29회 걸쳐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주 3회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한방 교육과 전문강사의 지도하에 소도구를 활용한 부위별 근력 강화, 몸의 균형을 위한 커플·스트레칭 요가, 기초 혈액검사를 통한 건강 상담 등으로 진행됐다.
보건소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이 노년기에 감소 되기 쉬운 근력을 강화하여 골다공증과 만성질환 예방, 건강 생활실천 유도 등 건강한 노년 생활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수암 보건지소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근력운동 프로그램이 신체활동 참여를 통해 정신건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고 호응도 높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주민을 위해 건강과 즐거움을 모두 만족시키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