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 2018. 장애학생 인권보호를 위한 가족캠프
전라남도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길주)은 11월 30일부터 12월 1일까지 1박 2일에 걸쳐 보성군청소년수련원에서 관내 장애학생, 형제자매, 학부모 등 총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장애학생 인권보호를 위한 가족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장애 자녀를 키우며 겪는 부모들의 어려움을 공유하고, 체험 위주의 활동을 통해 가족 간의 소통과 행복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1일차에는 아이스 브레이킹(공동체 활동)을 시작으로 녹차밭 트레킹, 우리 가족 소원등 만들기, 천문 체험, 다도 체험 등의 활동을 통하여 장애학생 가족이 함께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기회로 구성되었다.

△ 2018. 장애학생 인권보호를 위한 가족캠프
2일차에는 백점토판을 이용하여 자신이 디자인한 모양을 도자기로 만들어 보고 가족들의 꿈이 이루어지길 염원하는 뜻에서 드림캐쳐 만들기 활동을 실시하였다.
가족캠프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이번 가족캠프를 통해 장애를 가진 자녀를 양육하는데 필요한 정보들을 공유하고, 평소에 가족과 함께 있는 시간이 부족한데 이렇게 1박 2일 동안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기회를 제공해주셔서 너무나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한 참가 학생은 “학교를 벗어나 할머니와 함께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서 너무 좋았고, 특히 천문체험관에서 4D체험도 해보고 직접 하늘을 보며 별자리를 찾아보는 시간이 기억에 남는다.”라고 말했다.
정길주 교육장은 “장애학생들과 가족이 함께 참여한 이번 가족캠프를 통해 가족 간의 유대감을 증진시키고 가족구성원의 소통과 화합의 장을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