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역사회 걷기실천 확산을 위해 노력한 걷기지도자 127명을 대상으로 시청 대회의실에서‘2018년 걷기프로그램 성과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3개월의 걷기지도자 과정 교육을 수료한 23명에게 걷기지도자 수료증을 수여하고 걷기 사랑 가두 캠페인을 전개했다.
걷기지도자 양성 교육을 통해 배출된 걷기지도자와 마을공동체 걷기동호회 회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걷기 환경조성에 주민참여형 건강증진 사업을 확산시키기 위한 자리였다.
또한, 2018년 평택시의 건강걷기 사업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마을별 걷기지도자들의 재능 공연, 2018년 걷기성과 결과보고, 2019년 걷기사업 추진 방향 안내, 배다리생태공원에서 걷기 사랑 캠페인 전개, 화합의 레크레이션 시간 등으로 진행됐으며 참여자로 하여금 큰 호응과 화합의 시간이 됐다.
정 시장은 “2019년에도 평택시의 걷기 확산을 위해 민·관, 지역사회 연계, 걷기 캠페인 및 건강걷기 환경조성 등 건강증진 확대에 지속적으로 참여해주실 것을 걷기지도자들께 당부드린다.”며, “평택시민 건강향상을 위해 나무 심기와 통복천 수질 개선 등 평택의 맑은 공기 조성으로 시민들이 걷기 좋은 환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