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고흥이 낳은 국민적 영웅 박치기왕 김 일 선수, 스포츠 영웅 선정돼
고흥군은 대한민국 스포츠 영웅으로 박치기왕 故김 일 선수가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고흥이 낳은 국민적 영웅 박치기왕 김 일 선수, 스포츠 영웅 선정돼
대한체육회 100주년 기념사업부에서는 스포츠 영웅에 대한 국민적 관심 제고와 체육인의 사회적 가치 재조명을 위해 스포츠 영웅 선정 사업을 추진했으며, 국민 지지도와 평가 등을 거쳐 12월 3일 선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故김 일(프로레스링), 김진호(양궁)를 스포츠 영웅으로 최종 선정했다.
스포츠 영웅에 선정된 故김 일 선수는 고흥 금산 출신으로, 지난 60∼70년대 박치기 한 방으로 우리 국민들에 희망과 용기를 선물했던 국민적 영웅이었다.
지금 고흥 금산에는 2012년 김 일 기념체육관이 건립되어 연간 10만여 명이 꾸준히 찾고 있으나, 故김 일 선수가 이룬 명성에 비하면 미미한 수준이다.
이에 고흥군에서는 민선7기 공약사항으로 사업비 25억여 원을 투입하여 김 일 체육관 주변에 동상 제작, 전시관 확충 등 김 일 추모조각 공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김 일 선수 재조명을 위해 11월 24일 출범한 ‘김일 기념사업회’도 이번 스포츠 영웅 선정으로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아울러 12월 19일 2018년 대한민국 스포츠영웅 헌액식에는 고흥군체육회 상임부회장과 김일기념사업회장이 직접 참석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