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평택시와 우호 교류도시인 중국 일조시에서 리융훙 일조시장을 단장으로 우호교류대표단이 지난 28일 평택시를 방문했다. 리융훙 일조시장은 올해 9월 일조시장으로 취임하여 첫 해외방문일정으로 우호교류도시인 평택시를 찾아 향후 우호교류 활성화 및 협력관계 구축 의지를 다졌다.
리융훙 일조시장 및 사절단은 평택항 마린 센터를 시찰하고, 평택항 안내선을 탑승한 뒤 정장선 평택시장과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서 정 시장은 “일조 시장님의 방문이 평택에 대한 이해는 물론 평택시와 일조시 간 우호 증진에 크게 기여하기를 바란다”며, “양 시 교류가 활성화되고 돈독해 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리융훙 일조시장은 “삼성전자 등 대기업이 입주해 있는 발전 가능성이 높은 평택과 평택항을 직접 보게 되어 뜻깊다.”며, “향후에도 교류 분야를 확대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가 이루어질 희망한다”고 답했다.
평택시와 일조시는 2002년 7월 11일 우호 교류합의서를 체결하고 문화, 관광, 스포츠, 경제 분야 등 다방면에서 활발히 교류를 해 왔으며, 지난 7월 정장선 시장 당선시에는 일조시에서 당선 축하 사절단을 파견하기도 했다.
이번 방문을 통해 양 시 관계자는 교류 가능한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점진적으로 교류를 추진해 나가기로 합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