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 고흥군, 학생-4-H회원 도시문화체험 활동으로 도전정신 키워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11월 26일부터 28일까지 2박 3일간 고등학생4-H회원 38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서울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청소년 서울 현장 체험학습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도시문화체험과 도전정신을 키워주고 진로 탐방의 기회를 주기위해 마련되었다.
체험학습은 4~5명 회원이 한 조를 이뤄 스스로 과제 수행 계획을 세우고 이 과제를 풀어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수행 과제는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해 서울의 역사·문화 유적지와 주요 대학 등을 방문해 외국인에게 4-H활동 소개하기, 대학생과 만나 대학과 진로 알아보기, 문화 유적지 탐방 등 이었다.
현장체험학습에 참가한 한 학생은 “난생처음 지하철 타보기, 외국인 등 낯선 사람과 대화하기 등으로 어려움도 많았지만, ‘나도 할 수 있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되어 기분이 좋았고, 4-H회 금언(Motto), ‘좋은 것은 더욱 좋게, 실천으로 배우자’처럼 내 상황에 맞춰 열심히 생활하겠다”고 말하였다.
고흥군 관계자는 “우리 지역 학생 및 청년4-H회원이 앞으로 사회에 나아가 잘 정착할 수 있게 다양한 체험 학습을 추진하여 진취적이고 긍정적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