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안산화정영어마을(원장 민진영)이 안산시민들에게 좀 더 가까이에서 양질의 영어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한 TPRS(TOTAL PHYSICAL RESPONSE STORYTELLING, 전신반응교육법) 도서관 프로그램이 인기다.
지난 2014년 5개 도서관에서 처음으로 시행되어 올해 현재 10개 도서관으로 확대‧운영되고 있다.
안산화정영어마을의 전신반응교육법은 저렴한 비용으로 집과 가까운 도서관에서 원어민과 한국인 교사가 함께 진행하는 질 높은 영어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초등학교 학생들은 영어동화책 한 권을 들고 동네의 작은도서관 문화교실을 방문하면 되고, 그곳에서 원어민 교사의 말을 따라하고 질문에 대답하며, 그 내용에 대해 한국인 교사와 함께 게임과 퀴즈 풀이를 하는 방식이다.
민진영 원장은 “(전신반응교육법은)안산화정영어마을이 지역 내 유관 기관과 협력해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시민들에게 맞춤식 영어교육을 제공하려는 노력의 결과물”이라며 “이후 안산시의 더 많은 도서관에서 영어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전신반응교육법 참가 신청은 오는 12월 10일부터 16일까지 일주일 동안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안산화정영어마을 홈페이지(www.ahev.go.kr) 또는 전화(☎031-484-7294/635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