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속초시, 공동주택 기반 고독사 예방·복지 사각지대 발굴 강화 총력
속초시는 2월 10일 속초시청 상황실에서 고독사 예방 및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이번 협약식에는 이병선 속초시장과 장동식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강원도회 속초지부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주택 중심의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협약은 1인 가구 증가...
□ 여수소방서(서장 김용호)는 주방에서 발생하는 식용유로 인한 화재에 대비할 수 있도록 K급 소화기 비치를 적극 홍보하고 나섰다.
□ 주방에서 발생하는 식용유 등 화재의 경우, 물을 사용하게 되면 폭발적인 연소 확대 위험이 높고, 표면상 화염을 제거해도 온도가 발화점 이상이기 때문에 재발화 가능성이 커지게 된다.
□ 이와 관련하여, 지난해 6월 주방에서 발생하는 식용유 화재로 인한 인명 및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소화기구 및 자동 소화장치의 화재안전기준」이 개정됨에 따라 다중이용업소, 호텔, 음식점, 노유자시설 등의 주방에 주방화재용 소화기 1대 이상을 의무적으로 비치해야 한다.
□ K급 소화기는 기름표면에 순간적으로 유막층을 형성하여 화염을 차단하고 식용유 등의 온도를 빠르게 낮춰 재발화를 막는데 효과가 있다.
□ 소방서 관계자는 화재발생이 많은 겨울철이 다가옴에 따라, 긴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다중이용업소 등의 주방에 주방 화재용 소화기(K급)를 비치하고, 화기취급시 안전수칙 준수등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 주시길 당부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