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남양주시 조안면, 조안2리 마을회관 준공식 개최…주민 공동체 공간 완성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7일 조안면 조안리 772번지 일원에서 조안2리 마을회관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준공식은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 추진에 따라 노후화된 기존 마을회관을 대체하고, 주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소통할 수 있는 공동체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준공식에는 주...

광양시 광양읍(읍장 정홍기)은 지난 17일 「건강한 발걸음♡ 행복한 광양읍♡」이라는 슬로건으로 광양읍 서천체육공원 걷기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걷기행사는 접근성이 좋은 광양읍 서천체육공원 일원을 지역 주민과 함께 걸으며 주민 화합을 도모하고 건강한 광양읍 만들기를 위해 미련됐다.
이날은 광양읍이장협의회, 광양읍체육회, 광양읍 주민자치위원회를 비롯한 사회단체 회원 및 시민, 광양읍사무소 직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특히 정인화 국회의원, 이용재 전라남도의회의장, 박노신, 문양오, 박말례, 서영배 시의원이 동참했다.
시민과 사회단체 회원들은 광양읍 서천체육공원 운동장을 출발하여 인라인스케이트장, 세월교까지 3㎞를 걸으면서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서천변 일원 환경정화 활동을 병행하여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정홍기 광양읍장은 “자연친화적이고 아름다운 서천체육공원을 더 많은 주민들이 찾아와 운동을 하고 즐거운 시간을 가지며 건강해졌으면 한다.”라고 말했으며, “서천변 일원 꽃길 조성 등 쾌적한 환경조성과 시민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서천체육공원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광양읍은 「십시일반 사랑愛 냉장고」를 비롯해 「깨끗한 광양읍 가꾸기, 클린데 이」, 「경로당 출동 깔끔이 기동대」, 「광양읍 동·서천 및 소공원 꽃길 조성」, 「시 민이 행복한 열린 민원행정 운영」등 쾌적하고 살기 좋은 지역 만들기를 위해 다양한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