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
▲ 무주군 장애인 주차구역 합동점검(전북/뉴스21)송태규기자= 무주군은 지난 12일 관내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에 대한 합동점검 및 일제단속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6개 읍면 주민자치센터와 무주군청 장애인복지팀, 교통행정팀, 무주경찰서 그리고 장애인편의시설 무주군센터 등이 함께 추진하는 것으로, 오는 12월 11일까지 총 13곳에서 진행된다. 단속기간 이후에도 무주군은 계도와 단속을 지속하는 한편, 장애인들의 이동권 보장을 위한 생활환경 조성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무주군청 사회복지과 최동철 장애인복지 팀장은 “단속에 적발된 차량은 불법주차의 경우 10만 원, 주차방해 행위 50만 원, 장애인주차표지를 위 · 변조 했거나 대여 · 양도했을 경우 20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 된다”라며 “이번 한 달이 장애인들의 주차 불편을 덜고 장애인전용 주차구역에 대한 군민들의 인식을 바로 세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