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안산시 상록구(구청장 이태석)는 상록구여성합창단에 김형옥 지휘자를 위촉했다고 6일 밝혔다.
구는 지난 9월 27일부터 10월 15일까지 공개모집을 통해 접수된 후보자 중 김형옥 지휘자를 최종 선정했다.
김 지휘자는 안양시장애인합창단과 강동구립여성합창단을 지휘하던 2017년, 2018년 경기도장애인합창대회 동상, 2017년 울산전국합창경연대회 은상, 2018년 보령전국합창경연대회 동상을 수상했으며, 현재에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상록구여성합창단(이하 합창단)은 매년 정기연주회 개최 및 안산시립노인전문병원 위문공연 뿐만 아니라 요양병원, 장애복지시설 명휘원 등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한 희망과 사랑의 하모니를 전하고 있으며, 전국합창대회에서 수상하는 등 실력도 인정받고 있는 합창단이다.
현재 합창단에는 최근 위촉한 신임 지휘자와 신규 단원 6명을 포함해 총 36명의 단원이 활동하고 있다.
단장으로 합창단을 이끌고 있는 이태석 구청장은 “역량이 높은 훌륭한 지휘자를 중심으로 실력을 키워서 상록구민에게 아름다운 선율로 희망과 행복을 주는 합창단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합창단은 안산시에 거주하는 여성으로 음악을 좋아하고 합창에 관심이 있는 단원을 수시로 모집하고 있으며, 문의는 행정지원과(☎481-5061)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