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시민을 위한 일자리 창출 및 우선 고용분위기 확산을 위해 지난 22일 남부문화예술회관 대 공연장에서 일자리 지원 시책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에 앞서 시민 일자리 확대와 질적 개선으로 좋은 일자리를 창출한 기업과 시민에게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최 일선에서 발로 뛰는 직업상담사 등에게 공을 격려하고자 일자리 분야 유공자 표창을 했다.
이번 설명회는 중부지방고용노동청평택지청, 경기도일자리재단, 평택상공회의소와 함께 진행했으며, 관내 기업 인사담당자와 구직을 희망하는 시민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택시 등 4개 기관의 일자리 지원 시책을 설명했다.
청년층, 경력단절여성층, 중장년층 등 여러 계층을 대상으로 맞춤형 일자리 지원 사업을 소개했으며, 고용장려금과 청년내일채움공제, 일하는 청년 복지 포인트 지원 사업 등 기업과 근로자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사업을 설명했다.
이종호 부시장은 “시민을 우선하는 고용창출과 일자리를 찾는 구직자에게 작은 희망을 제공하고자 이번 설명회를 마련했으며,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