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안산시 중앙도서관(관장 최경호)은 ‘2019 안산의 책’ 선정을 위해 시민들로부터 도서를 추천받고 있다. 오는 31일 마감한다.
‘안산의 책’은 2011년부터 시작된 안산시의 대표적인 범시민 독서운동으로, 계층별로 ‘안산의 책’을 선정한 후 중앙도서관 등 지역 내 29개 도서관에서 다양한 독서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다.
‘안산의 책’은 어린이·청소년·일반성인 부분으로 나눠 추천 받으며 시민이 함께 공유하고 토론할 수 있는 도서, 각 계층별 수준에 맞는 도서, 현존하는 국내 작가의 책으로, 최근 5년 이내 출간된 도서를 기준으로 한다.
참여 방법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ansan.go.kr) 또는 중앙도서관을 포함한 지역 내 29개 도서관 자료실에 방문해 접수할 수 있다.
시는 시민들이 추천한 도서를 기준으로 오는 11월 ‘2019 안산의 책 선정위원회’를 열 계획이며 시민 선호도 투표도 진행한다. 최종 결과는 12월초에 선정‧발표할 예정이다.
최경호 관장은 “시민들이 함께 읽고 나눌 수 있는 도서를 선정하기 위해 시민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앙도서관(☎481-3868) 또는 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