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오산시 신장동 단체연합(위원장 김동필)은 오는 20일 수청근린공원과 필봉산 일원에서 「제17회 신장동 필봉사랑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02년부터 개최되어 올해로 17회를 맞는 신장동 필봉사랑축제는 신장동에 위치한 필봉산을 가족, 이웃과 함께 등반하며, 건강의 소중함과 중요성을 일깨우고 서로간의 화목함을 도모하는 의미 있고 뜻깊은 지역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예년에 일반 행사 참여자들을 통해 실시했던 맥문동 심기 행사를 올해는 시민 30가족의 신청을 받아서 필봉산 나무식재 행사를 진행하게 된다. 나무를 식재한 후에 나무를 잘 가꿔나가겠다는 가족들의 소망과 다짐을 담은 ‘가족명패’를 달아서 단순히 나무를 심는 일회성 식재행사에 그치지 않고 나무를 심은 가족들이 주기적으로 필봉산을 찾아 식재한 나무를 보살피고 가꿔나갈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축제에서는 가족과 모든 연령의 세대가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부스를 비롯해 ‘걸어서 하늘까지’로 유명한 가수 장현철 씨의 초대공연과, 신장동 문화강좌 팀의 밸리 댄스와 통기타 공연, 관내 어린이집의 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도 함께 펼쳐져 청명하고 푸른 가을날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게 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신장동 단체연합 김동필 주민자치위원장은 “필봉산은 신장동민을 비롯해 오산 시민들에게 너무나도 소중하고 보물 같은 존재다.”라며, “신장동 필봉사랑 축제를 통해 필봉산을 우리 후손들에게 잘 물려줄 수 있도록 잘 가꾸고 보존해 나가야겠다는 마음가짐을 다시 되새기는 한편, 앞으로도 필봉산이 갖고 있는 역사와 추억을 더욱 살리고 발전해나갈 수 있는 지역축제로 나아가도록 계속해서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