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안산시 단원·상록수보건소는 지난 10일 “제13회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기념행사는 ‘벨라르떼 컴퍼니’의 축하공연과 개그맨이면서 샌드아티스트 서양화가인 임혁필 강사를 초청해 “우리아이! 위트와 감성이 넘치는 유쾌한 아이로 키우기”라는 주제로 강의와 샌드 아트를 선보여 참여한 임산부 및 가족들에게 큰 감동을 주었다.
행사에 참여한 임산부들은 “쉽게 접할 수 없는 샌드 아트, 클래식음악 등 이런 좋은 시간을 만들어 주셔서 너무 기분 좋고 행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안산시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임산부를 먼저 배려하는 환경조성과 임산부들의 건강한 임신·출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