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안산화정영어마을(원장 민진영, 이하 영어마을)은 오는 18일 안산시 글로벌 청소년센터(이하 글로벌 센터)에서 다문화가정 아동을 위한 ‘영어 독서 멘토링’ 프로그램 발대식을 갖는다.
안산대학교 관광영어과 재학생 중 선발된 11명의 강사가 어린이들에게 양질의 영어 독서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멘토 강사들은 주1회씩 6주 동안 글로벌 센터에서 어린이들의 영어 학습 의욕을 높여주고 건강한 청소년이 되도록 도와주며, 6주 동안의 활동이 끝난 11월 22일에는 ‘영어 동화 구연 발표회’를 갖는다.
민진영 원장은 “다문화가정 아동들을 위해 사회가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고, 비영리기관인 안산화정영어마을이 알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공공 영어교육 기관으로서 역할을 충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영어마을은 지역 내 10개 공공도서관에서 영어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화정영어마을(☎031-484-610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