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지난 5일 관광 콘텐츠 발굴과 온라인 홍보 활성화를 위해 뽑은 ‘관광 홍보 SNS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12명의 안산시 관광 홍보 SNS 서포터즈는 ‘소셜미디어 운영 노하우’ 등 정규 교육 과정을 거쳐 전문성을 높인 후 안산의 주요 관광자원을 홍보하게 된다.
안산시는 서포터즈에게 관련 교육과 안산 주요 관광지 ‘팸 투어(Familiarization Tour, 사전답사여행)’ 제공, 각종 행사 초청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윤화섭 시장은 “SNS와 같은 뉴미디어의 급속한 성장으로 정보 전달 방법이 크게 변화하고 있는 상황에서 안산의 매력적인 관광자원을 대내‧외에 홍보하는 안산시 관광홍보 SNS 서포터즈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서포터즈의 활동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