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b 거버넌스 플랫폼 첫 포럼 속초에서 개최
‘지역현안대응 G-Lab 거버넌스 플랫폼 구축 포럼’이 12월 18일 체스터톤스 속초에서 개최됐다.강원도립대학교에서 주최한 이번 포럼은 ‘기후변화·어업자원 변동대응, 속초의 새로운 블루맵을 그리다’를 주제로 약 80명의 어민, 수협 관계자, 지자체 공무원, 연구자 및 지역 주민이 참여해 기후 위기 시대 속초 수산업의 현안을 논의하고 ...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5일 더 살기 좋은 건강도시 오산건설을 위한 오산시 건강도시 위원 위촉식 및 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는 교수, 전문가, 주민, 단체 등을 포함한 16명의 건강도시 위원들을 위촉하고, 향후 건강도시 오산건설을 위한 발전계획에 대한 회의를 진행하였다.
모든 시민이 조화롭게 사는, 평화로운 도시와 공동체에서 지속가능 개발과 다양성 존중 하에 모든 생활터전에서의 건강증진과 보호로 최대한의 삶의 질과 건강형평성을 달성하기 위한 건강도시 오산비전을 달성하기 위하여 「지속가능한 도시, 활기찬 도시, 신선한 도시, 형평도시」를 4대전략으로 선정하였다.
또한 건강도시위원회는 2019년 건강도시 계획과 건강평가 지표발굴을 계획하고 사회 각 부분 간 협력조정 등 사업추진을 위한 전반적인 전략을 협의하였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김문환 오산시부시장은 “건강도시위원회 운영으로 건강 도시 사업이 더욱 실효성 있게 추진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다양한 사업을 선보이며, 지속적인 건강도시 오산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