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지난 5일 관광 콘텐츠 발굴과 온라인 홍보 활성화를 위해 뽑은 ‘관광 홍보 SNS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12명의 안산시 관광 홍보 SNS 서포터즈는 ‘소셜 미디어 운영 노하우’ 등 정규 교육 과정을 거쳐 전문성을 높인 후 안산의 주요 관광자원을 홍보하게 된다.
안산시는 서포터즈에게 관련 교육과 안산 주요 관광지 ‘팸 투어(Familiarization Tour, 사전답사여행)’ 제공, 각종 행사 초청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윤화섭 시장은 “SNS와 같은 뉴미디어의 급속한 성장으로 정보 전달 방법이 크게 변화하고 있는 상황에서 안산의 매력적인 관광자원을 대내‧외에 홍보하는 안산시 관광홍보 SNS 서포터즈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서포터즈의 활동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