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 10만 명 회복을 향한 희망의 발걸음
2021년 인구 10만 명 붕괴 이후 원도심 활력 회복을 위한 보령시의 노력이 결실을 맺어가고 있다. 총 500여억 원 이상이 투입된 대형 사업이 단계적으로 완료되면서, 2026년에는 새로운 보령의 모습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원도심 활성화의 핵심, ‘원도심 복합업무타운 건립공사’ 보령시는 2019년부터 7년간 총 441...
권오봉 여수시장이 여수지역아동센터연합회 체육한마당대회 현장을 찾아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했다.
3일 여수시에 따르면 권오봉 시장은 이날 오전 진남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13회 여수지역아동센터연합회 체육한마당대회에 참석했다.
개회식 후 체조, 3인4각 릴레이, 줄다리기 등 체육한마당에 참여하는 아동들을 응원한 권 시장은 센터 종사자들과 학부모들을 만나 격려의 말도 전했다.
‘우리의 꿈에 날개를 달고’라는 주제로 센터연합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지역 40개 센터 이용 아동과 학부모, 종사자 등 1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모범운영자·후원단체 표창, 화합명랑경기, 화합한마당 행사 등이 이어졌다.
특히 아동을 위한 축제인 만큼 기념사와 축사 등을 간소화하고 센터 가족 모두가 참여하는 프로그램 시간을 늘렸다.
김정희 연합회장은 “아동과 학부모, 종사자가 한자리에 모여 화합한 뜻 깊은 시간이었다. 도움을 주신 여수시와 기관, 단체, 기업 등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지역아동센터는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하기 위한 든든한 버팀목”이라며 “센터 이용 아동이 양질의 서비스를 받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을 보호하고 교육·놀이 등 종합적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역아동센터 40곳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