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안전한 학교 만들기’를 목표로 초등학교 주변 위해요인 점검에 나섰다.
이번 점검은 13~14일 어린이보호구역, 교육환경보호구역, 식품안전보호구역 등에서 집중적으로 실시됐다. 점검분야는 교통안전, 유해환경, 식품안전, 불법광고물 등 4개 였다.
여러 분야를 다루는 만큼 시와 여수경찰서, 여수교육지원청, 녹색어머니회 등 유관 기관이 점검에 동참했다.
13일에는 성산초등학교에서 점검과 안전한 학교환경 조성 캠페인이 전개됐다. 참여 인원은 성산초 관계자들까지 100여 명이었다.
참여자들은 이날 어린이보호구역 내 불법 주정차 점검을 시작으로 유해시설, 부정· 불량식품 판매 행위를 점검했다.
불법광고물을 단속하며 안전사고 위험이 있는 낡은 간판이 있는지도 살폈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밝고 건강한 환경에서 등하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어른들의 의무”라며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점검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학교 주변 위해요인은 안전신문고 홈페이지(www.safetyreport.go.kr)나 안전 신문고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