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인창도서관 천문대 천체투영관 시범운영 실시!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오는 1월 13일부터 24일까지 인창도서관 옥상에 설치된 천체투영관의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인창도서관은 2025년 1월 실체 천문 관측이 가능한 천문대를 개관해 운영해 왔으나, 눈비 등 기상 여건으로 관측이 어려운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천체투영관을 추가로 조성했다.천체투영관은 지난해 8월 착공해 약 5개...
▲ 군산사랑상품권 적극 홍보(전북/뉴스21)송태규기자= 군산시 복지지원과는 군산사랑상품권의 성공적인 유통을 위해 지난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가맹점 확보 및 상품권 홍보에 박차를 가했다. 관내 복지시설 생산품 판매업체를 방문해 관계자들에게 군산사랑상품권에 대해 꼼꼼하게 설명하며, 복지시설 생산품 구매 시 군산사랑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도록 협조해 줄 것을 요청했다.
현재 군산사랑상품권으로 생산품 구입이 가능한 복지시설은 군산자활센터 3개 사업단, 한마음자활센터 1개 사업단, 시청로비 1층에 있는 드림카페, 시니어클럽 등 총 8곳으로, 복지시설에서 가입 가능한 모든 가맹점을 확보했다.
또한 과 직원들은 노인종합복지관, 장애인복지관 등 사회복지 이용시설은 물론 노인시설, 장애시설, 노인요양시설, 노인 보호센터 등 사회복지시설을 직접 방문하여 군산사랑상품권을 구매, 사용해 줄 것을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군산시은 “군산사랑상품권을 사용하여 복지시설 생산품을 구매하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소외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노인・장애인 일자리 창출의 밑거름이 될 수 있다”고 강조하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 군산사랑상품권의 성공적인 유통을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