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세계 8위·아시아 2위 스마트도시 등극… 세계가 인정하는 혁신도시로 도약!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디지털 대전환을 위한 전방위적인 노력의 결과, 부산이 세계 상위(TOP) 8위 ▲아시아 상위(TOP) 2위의 스마트도시로 등극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를 통해 부산은 글로벌 스마트도시로서의 명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시는 영국 지옌사(Z/YEN社)가 발표한 세계 스마트센터지수, SCI : Smart Centres Index) 12회차 평가에서 부산이 ...

▲ 수상안전 체험에 참석한 변정욱 어린이 구명조끼를 입고 선상탈출 훈련 체험 실시하장면.
보령해양경찰서(서장 이진철)는 17일 오후 3층 회의실과 대천항 해양경찰 전용부두에서 일과 가정의 소통 지원을 위한 수상안전 체험 행사를 실시했다.
해양경찰 가족 등 50여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는 해양경찰 주요 업무 소개, 심폐소생술, 구명조끼 착용법, 선상탈출 훈련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날 변정욱(8살) 어린이는 가족과 함께 보령해양경찰서소속 300톤급 경비함정에 승선하여 해양경찰의 임무와 역할 등을 소개받고, 선상탈출 훈련 등 다양한 체험을 하면서 구명조끼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다.
보령해경 관계자는 “앞으로도 해양경찰 가족과 시민들에게 수상안전교육과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각종 사고예방 및 대처 요령을 배울 수 있도록 수상안전 체험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