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의료법 위반 가능성 부각되며 연예계 전반으로 확산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이 함익병 피부과 전문의의 “무면허 시술은 어떤 경우든 100% 불법” 발언 이후 사적 논란을 넘어 의료법 판단 문제로 급격히 확산됐다.
함 원장은 CBS 라디오에서 “국내 면허가 없으면 외국 의사라도 모든 시술이 불법”이라며 강하게 지적했다.
대한의사협회도 “의료기관 외 장소에서의 무면허 처치는 명백...
속초시, 올해 3분기 787만 명 방문…내비게이션 1·2위도 석권
올해 7월부터 9월까지 속초시를 찾은 전체 방문객 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8% 증가한 7,877,944명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도내 내비게이션 검색 순위에서도 상위 1, 2위를 독차지하며 도내 최고 관광도시로서의 위상을 다시 확인했다.속초시는 한국관광데이터랩에서 제공하는 이동통신 위치정보·신용카드·소비·내비게이션 검색·AI 기...
홍성군 광천읍 맞춤형복지팀은 광천읍 관내 43개 경로당을 대상으로 8월 9일부터 30일까지 15일간 “출동! 우리동네 복지해결사”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우리동네 복지해결사는 다양한 복지정보에 취약한 어르신들에게 직접 찾아가 이해하기 쉽게 복지정보를 제공하여 복지서비스 대상에서 누락되지 않고 필요한 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하고 있다.
주요 서비스 대상은 기초연금 지급대상과 저소득 위기가구 그리고 독거노인으로, 주요 서비스 내용은 기초연금수급자 이동통신 요금감면 신청접수, 독거노인 응급안전서비스 신청접수, 복지사각지대 위기가정 대상자 발굴 및 욕구조사, 방문간호사의 어르신 건강(혈압)체크와 건강 상담, 폭염대비 독거노인 안전홍보 등이다.
우리동네 복지해결사는 광천읍 맞춤형복지팀 사회복지공무원 3명, 방문간호사 1명과 광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활동할 예정이며, 30일까지 순차적으로 경로당을 방문할 예정이다.
광천읍 지역사회보장 협의체 전용선 민간위원장은 “마을 이장님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도움으로 이런 기획을 할 수 있었다. 폭염과 정보에 취약한 어르신들께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으며, 광천읍 김승환 읍장은 “찾아가는 맞춤형 서비스로 어르신들에게 체계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