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이달 6일부터 9월 28일까지 3/4분기 주민등록 사실조사를 실시한다.
주민등록 사실조사는 주민들의 실제 거주사실과 주민등록사항을 일치시키기 위해 전국에서 실시하는 조사다.
중점 조사 내용은 거주사실과 주민등록 일치 여부를 포함해 재외국민 주민등록자, 사망 의심자, 100세 이상 고령자 거주·생존 여부 확인 등이다.
특히 시는 학교를 장기 결석하거나 취학하지 않은 아동의 거주사실도 조사해 소재가 불분명하거나 아동학대 정황이 있을 경우 경찰서나 아동보호전문기관에 신고할 방침 이다.
사실조사 기간 주민등록 미신고자, 거주불명등록자, 주민등록증 미발급자 등이 자진 신고 할 경우 과태료를 최대 4분의 3까지 경감 받는다.
시 관계자는 “거주사실과 주민등록 일치는 행정서비스 제공 등 주민편의를 높이는데꼭 필요하다”며 “조사원 방문 시 적극 협조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