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서산시는 1일 대산읍 오지1리, 부석면 월계2리, 해미면 삼송2리 창조적마을 만들기 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2016년 창조적 마을 만들기 대상으로 선정된 3개 마을에 14억 5천만원을 들여 낙후된 농촌 지역의 경관생태 및 주거생활환경 개선 등 농촌지역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추진되었다.
장순환 건설과장은 '앞으로도 마을 만들기 사업 대상지를 적극 발굴하여 소규모 마을공동체가 가지고 있는 전통자원이 새로운 부가가치로 풍성하게 창조될 수 있도록 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이어" 다소 침체된 농총마을이 활성화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행정 차원에서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