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30일(이하 한국시각) "2019년 광주FINA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 미국과 캐나다·멕시코·콜롬비아·푸에르토리코 등 아메리카와 아시아·유럽 등 전 세계 마스터즈 수영 동호인들을 참여시키기 위한 해외 홍보에 혼신의 힘을 쏟고 있다"라고 밝혔다.
조 사무총장은 29일부터 FINA 마스터즈위원회 멜 골드스타인 위원과 애드워드 에벌리 명예간사 등을 비롯해 모린 크로스 UANA 사무총장 등 주요 마스터즈수영협회 인사들과 잇따라 만나 내년 광주마스터즈수영선수권대회 준비 상황을 소개한 뒤 마스터즈 동호인들의 광주대회 참여 활성화를 위한 협조와 지원 등을 당부했다.
조 사무총장은 "일본과 미국 등에서 만난 마스터즈 수영협회 및 동호인들이 '내년 광주대회 기간에 항공·숙박·교통·관광 등을 여행사가 패키지 상품으로 개발하는 게 필요하다'라는 점을 적극적으로 강조하고 있다. 전 세계에서 많은 동호인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FINA 및 개최도시인 광주시 등과 함께 철저하게 준비 하겠다"라며 협조를 요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