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드라마 ‘임진왜란 1592’를 연출한 김한솔 KBS 프로듀서를 초청해 이순신 함께·넓게·깊이 읽기 아카데미를 진행했다.
시에 따르면 지난 24일 시립쌍봉도서관 1층 다목적실에서 김한솔 PD가 진행하는 임진왜란 강연이 열렸다.
김 PD는 이날 시민들 앞에서 드라마 ‘임진왜란 1592’ 제작과정과 뒷이야기 등을 재미있게 풀어갔다.
이순신 함께·넓게·깊이 읽기 아카데미는 이순신 장군의 정신이 깃든 고전을 읽고 이순신이란 인물을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총 15회로 구성됐다.
주제는 난중일기, 징비록, 임진왜란 등이며 쌍봉도서관에서 매주 화요일 오후에 만나볼 수 있다.
앞서 김병호 여수지역사회연구소 이사장은 6월부터 5회에 걸쳐 ‘난중일기’ 강의를 진행했다.
앞으로는 장준호 서강대 교수의 ‘징비록’ 강연과 김시덕 문헌학자의 ‘임진왜란’ 강연도 열릴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순신 함께·넓게·깊이 읽기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이순신 장군을 더 깊이 알고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