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전북/뉴스21) 권소영 기자 = 전주시청소년자유센터는 7월 23일(월)부터 24일(화)까지 1박 2일 동안 충남 서천군에 위치한 서천유스호스텔에서 전주 신흥중학교 학생회 학생 24명과 함께 ‘2018 청소년 리더십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사업은 청소년의 자아발견과, 자존감을 회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고, 사회화 과정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관계 형성하는 법 등 사회적 상호작용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이들은 청소년 셀프리더십 ’내 마음의 소리를 들어주는 나‘라는 주제로 청소년 리더십 강의와 분임토의 활동 등을 통해 새로운 자기 자신을 발견하며 자존감을 회복하고, 명확한 목표설정과 자신감 상승으로 사회적 리더십을 향상시킬 수 있는 장을 제공했다.
▲ 청소년 리더십 캠프
청소년 리더십 강의와 분임토의, 삼림욕 및 생태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진 이번 캠프에서 청소년 스스로 목소리를 내고 문제를 해결해 감으로써 자연스럽게 주도적 사고와 리더십을 키울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전주시청소년자유센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이 올바른 관계형성을 위한 마음가짐을 다지고 개개인의 가치관과 목표를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뉴스제보 : jjnews2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