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치된 오토바이 번호판 훔쳐 판 10대들 검거… SNS 통해 거래”
서울 성북경찰서는 방치된 오토바이의 번호판을 훔쳐 판매한 10대 4명을 검거해 검찰에 송치했다.이들은 1월부터 4월까지 서울 성북구·노원구 등지에서 번호판 29개를 절도한 혐의를 받는다.주범 A(17) 군은 공구를 이용해 번호판을 떼고, 온라인에서 만난 10대들과 함께 판매했다.판매 대금은 친구 명의의 계좌를 이용해 세탁, 경찰 추적을 피...

한국중부발전(주) 사장 박형구 보령발전본부. 본부장 임오식 청렴윤리봉사단은 지난 7월 3일, 대천 재래시장을 돌며 보령시민을 대상으로 ‘청렴윤리 캠페인’을 시행하였다.
보령발전본부와 인재개발원의 청렴윤리봉사단원들은 30도가 넘는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준비해 간 청렴부채, 기념볼펜, 리플렛을 시민들에게 나눠주면서 중부발전의 청렴의지를 홍보하는 캠페인을 가졌다.
올해로 2회째를 맞고 있는 보령발전본부 청렴윤리봉사단은 올해 초 봉사단 임명및 서약식을 시작으로 청렴슬로건 공모, 청렴연필통 제작 등 다양한 청렴윤리활동을 전개해 왔다.
캠페인은 정부보조금 부정신고 수급 신고 등 국민권익위원회의 홍보활동 및 장마 뒤에 찾아 올 하계피크대비 에너지 절약 홍보도 함께 시행했다.
이번 캠페인이 더욱 의미 있었던 것은 대천장날을 맞아 준비해간 청렴부채로인해 재래시장을 방문한 주민들의 적극적 환대 속에서 시행된 것이다.
보령청렴윤리봉사단은 향후 제2차 캠페인 및 청렴윤리토크, 청렴퀴즈 등 다양한 청렴 윤리 홍보 활동을 전개해 나아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