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3일 "대전시와 협의해 빠른시일 내에 고등학교 무상급식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설 교육감은 이날 오전 대전시교육청 4층 회의실에서 취임 기자회견을 열고 "현재 무상급식 분담률이 교육청 50%, 시 35%, 구 15%로 교육청이 50% 분담했을 때 183억 정도 예산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 같이 말했다.
또 "대전학생예술문화회관과 대전진로교육진흥원을 현 대전동부교육지원청에 있는 에듀힐링센터와 함께 설립하는 것으로 TF팀에서 논의되고 있다"며 "아이들 교육이나 건물 구조, 효율성을 기하기에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교육정책 운영 방향에 대해서는 "'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대전교육'을 교육 비전으로 정하고, 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세계 시민 육성을 대전교육이 나아가야 할 지표로 설정했다"고 소개했다.
특히 "대전특수교육원과 북부지역에 특수학교를 설립해 장애특성별로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