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전북/뉴스21) 이현석기자 = 소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달 29일 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정기회의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는 상반기 복지 허브화 운영 성과에 대한 보고와 함께 하반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정읍시 전용 이웃돕기 모금 창구인 ‘행복바이러스 모금’ 활성화를 위해 위원 참석수당 일부를 기부키로 했다.
또 지역주민과 출향인들에게 ‘행복바이러스 모금’을 적극 알려 보다 많은 이들의 기부 동참을 이끌어 내자는 데 의견을 모았고, 전라북도 공동모금회 배분사업과 관련해 긴급구호사업 400만원을 확정했다.
면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으로도 면민들에게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서 어려운 부분을 세심히 살피는 복지 행정으로 면민들의 복지 체감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