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국제 크루즈 민항 취항기념 서산시장배 전국 파크골프대회 개최
충남 서산시는 오는 11월 8일부터 9일까지 2025 국제 크루즈 민항 취항기념 서산시장배 전국 파크골프대회가 개최된다고 밝혔다.서산시체육회(회장 윤만형)가 주최하고 서산시파크골프협회(회장 김일순)가 주관하며 서산파크골프장(양대동 753-3번지)에서 열린다.이번 대회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취항한 국제 크루즈선의 성공 운영...

충남도와 평생교육진흥원이 문해교육 학습자가 충남에 대한 특성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충남형 초등과정 성인문해교육 부교재’를 발간했다.
11일 도에 따르면, 기존 문해교육 교재는 참고자료가 전국사례로 도내 학습자의 생활권과 괴리가 있어 학습 이해도 및 관심도가 낮은 것이 문제점으로 제기됐었다.
또 기존 교재는 읽기와 쓰기 등 단순한 문자해득 학습 위주로 구성돼 있는 점도 단점으로 지적되어 왔다.
이에 도와 평생교육진흥원은 단순 문자해득을 넘어 학습자가 지역사회에서 능동적이며 주체적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우리고장 충청남도 이야기’라는 문해교육 부교재를 개발했다.
이번에 발간된 부교재는, 충남의 자연환경과 특성, 충남의 문화유산, 살기 좋은 충남도 등 3가지 주제로 구성돼 있다.
충남의 자연환경과 특성에서는 도내 관광명품 30선과 지역축제, 충남 상징과 특산물에 대한 소개가 있고, 충남의 문화유산에서는 도내 유물과 유산, 인물 등에 대한 내용이 상세히 수록됐다.
세 번째 주제인 살기 좋은 충남도에서는 지역의 공공기관과 편의시설, 주민참여 방법과 절차에 대한 내용이 포함돼 있다.
부교재는 당초 3000부 가량 제작할 계획이었으나, 문해교육 기관들의 추가 요청에 따라 총 5000부가 제작돼 도내 전 시·군과 평생학습관, 도서관, 복지관 등 문해교육 기관에 배부된다.
도 관계자는 “이번 충남형 문해교육 부교재 발간이 비문해인들의 문해교육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교육효과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충남의 우수한 자연환경과 문화유산 등에 대해 배움으로써 애향심과 자긍심을 갖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문해교육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6월 충남도평생교육진흥원 내에 문해교육센터를 설립했으며, 문해교육 교원 양성 및 보수교육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