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스마트과수원특화단지’ 전국 최대 7개소 조성
□ 강원특별자치도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6년 스마트과수원 특화단지 조성」 국비 공모사업에 양구군과 인제군이 추가 선정돼, 총 41.3ha 규모, 사업비 80억 원(국비 25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 이번 추가 선정으로 전국 스마트과수원 특화단지 16개소 가운데 7개소가 강원특별자치도에 조성되며, 전국 최대 규모의 스마트 ...

▲ 보령시청 청사전경
보령시는 1일 오후 보령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공직자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탁금지법 및 공무원 행동강령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개정된 청탁금지법 및 공무원 행동강령 교육으로 청탁금지법 등 위반 사례를 없애고, 공직자 스스로의 동기부여를 통한 청렴의 내실화를 위해 추진하게 된 것이다.
교육은 이윤미 파인교육개발원 원장으로부터‘청렴의 나비효과, 나의 작은 실천에서’라는 주제로 해설식의 교육에서 벗어나 직원들이 궁금해 하는 사례와 최신판례 중심으로 진행했고, 이후 공직자 청렴 및 소명의식 교육에서는 개정된 공무원 행동강령을 소속기관 전 직원이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했다.
김신환 기획감사실장은“청렴은 곧 국가경쟁력으로 이어지고, 이는 정책결정의 실효성이 높아질 뿐만 아니라, 부패행위 원천 차단에 따른 각종 사회적 비용 감소, 공정성까지 보장할 수 있게 된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모범을 보여야 할 공무원들이 청렴도 향상에 앞장서 나갈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는 청탁금지법의 안착을 위해 시 공무원 뿐만 아니라, 공공기관 및 공사·용역 업무관련자, 각종 위원회 위원, 공무 위탁 법인, 누리과정 어린이집 대표자 등 공무수행사인, 이·통장, 시민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해오고 있다.